Heung-9

NPM 과 Express.js 본문

Development /Node.Js

NPM 과 Express.js

Heung-9 2018. 7. 16. 17:11





NPM 소개


NPM (Node Package Modules) 은 간단히 말하면 Nods.JS 기반으로 이루어진 패키지(모듈)을 관리해주는 집합 저장소로써 NPM 을 통해 관리 / 배포가 이루어지고있다.
특정기능들을 일일이 개발하지 않아도 이미 누군가가 만들어서 올려놓은 모듈을 NPM 을 통해 다운받아 사용함으로써 개발의 편의성에 도움을 준다.

NPM 설치의 경우 NPM 이 바로 Node Package Modules 이기 때문에 nodejs 를 설치했다면 함께 설치가 될것이다. 

cmd 창에 아무경로에서나 npm -v 를 입력해 버전이 뜬다면 npm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는것이다.






Express 소개


Node.JS 의 핵심 모듈인 http와 Connect 컴포넌트를 기반으로 하는웹프레임워크로써 NPM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레임워크중 하나다.

싱글, 멀티 페이지 그리고 하이브리드 웹 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하기 위한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적은 양의 소스로도 훌륭한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해 주며,  강하고 유현한 라우터 기능을 제공해준다.



Express 설치


http://expressjs.com/en/starter/installing.html 


Express 공식 홈페이지의 설치안내 화면 참조






'Development > Nod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xpress.js 를 이용하여 간단한 웹앱 구현하기  (0) 2018.08.13
Node.js 란  (0) 2018.07.16
Comments